강좌일정

강좌신청

찾아오시는길

수강문의

강사파견신청

협력기관

보도자료

전화번호

하얀아로마아카데미&아로마테라피&디자인비누&캔들
하얀아로마 아카데미

아로마 테라피란 인공적 물질을 함유하고 있지 않은 에센셜 오일을 이용하여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돌보는 것을 의미한다. 아로마 테라피가 비록 인공 화학적 물질을 배제하고 순수 자연 에센셜 오일만을 이용하기는 하지만 순수 자연적 오일 중에서도 독소를 가지고 있어서 건강에 해로운 오일도 있고 증상에 맞는 오일을 사용하지 않거나 정확한 용량이나 이용시간 및 회수 등을 제대로 지키지 않으면 역작용이 일어날 수도 있고 또한 신체와 정신건강에 해를 끼칠 수도 있다.

아로마 오일을 치료적 목적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먼저 반드시 자신의 증세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자신의 증세에 대해서 확신이 들지 않을 때에는 의사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아로마 오일은 가벼운 증세에만 치료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위중한 증세는 당연히 의사의 치료를 받아야 한다. 자신의 증상에 대해서 정확하게 판단하고 난 이후에는 그 증상에 맞는 아로마 오일을 선택해야 한다. 이때 한 종류의 오일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3 주를 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아로마 오일의 사용회수와 사용 시점 등은 개별 증상과 오일에 따라 다르다.




아로마 오일을 건강을 지키거나 회복하고자 할 때 흔히 범하기 쉬운 실수 중의 하나가 바로 정확한 사용 용량의 문제이다. 보다 더 빨리 효과를 보기 위해서 가능한 많은 양의 오일을 사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그것은 커다란 오산이다. 그러므로 아로마 오일을 단독 또는 혼합하여 사용할 때 각 오일과 증상에 따라서 제시되는 용량을 정확하게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로 아로마 사용법이 소개되는 문헌에 오일의 용량의 척도를 ml 또는 방울로 제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일 1ml는 대략 20-30 방울의 오일과 상응한다. 아로마 오일을 마사지나 피부에 발라주는 등의 외용으로 사용할 경우 건강한 성인의 경우 10ml의 캐리어/베이시스 오일에 6 방울의 아로마 오일을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고 임신 여성이나 아로마 오일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거나 쇠약한 사람에게는 10ml의 캐리어/베이시스 오일에 3 방울의 아로마 오일을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1살 이상의 어린이는 10ml의 캐리어/베이시스 오일에 1 방울의 아로마 오일을, 3 세에서 7 세까지의 어린이는 2방울을 그리고 7 세에서 12 세까지의 어린이는 3방울을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다. 그리고 12세 이상의 어린이는 4방울에서 그 이상의 아로마 오일을 10ml의 캐리어 오일에 섞어서 사용해도 무방하다.





① 비이커에 캐리어 오일을 넣는다.
② 하향, 중향, 상향 순으로 에센셜 오일을 섞는다.
③ ①②를 섞는다.
④ 차광병에 넣은 후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⑤ 라벨 스티커에 캐리어 오일명, 에센셜 오일명, 만든 날짜를 적어 병에 붙인다.
⑥ 양은 보름 정도 쓸 정도의 양이 좋다.

※ 캐리어(베이직)오일의 용량
1티스푼 = 5㎖        1/3온스 = 10㎖         1테이블 스푼 = 15㎖        1온스 = 30㎖





캐리어 오일 / 에센셜 오일 / 계량컵 / 스포이드 / 유리막대 / 차광병(갈색 유리병) / 라벨 스티커




① 증상에 맞는 오일을 선택해야 한다.
② 비전문가들은 3가지 이상의 에센셜 오일을 블렌딩 하지 않는 것이 좋다.
③ 치료용으로 쓸 경우 전문가와 상담한다.